나의 이야기

iriver mp3 고치기,아이리버 mp3 수리

한곡조 2011. 10. 24. 14:45

회사에 아시는 분이 몇년전 mp3를 주머니에 넣고

빨래를 해 고장난게 집에 있는데 노래를 살리고 싶다고  말씀하시길래

 

고쳐 보겠다고 하니 가져 오셨다.

 

건전지 넣은 상태에서 빨래를 해 죽었을 가망성이 많으니

기대는 하지 말라고 얘기하고 분해 하기 시작했다.

 

외부에 나사가 없어 우선 옆을 열어보니 나사가 두개씩 채워져 있다.

 

 양 옆의 4개의 나사를 풀고 윗 커버를 벌리면 내용물이 보이는데

물에 적셔 빨래한 것 치고는 녹도 안쓸고 깨끗하다.

 

뒷면은 메모리 칩 같은데 삼성로고가 붙어 있다.

 

케이스를 분해를 하니 내용물이 간단하다.

 

디스플레이 하는 화면도 분해를 했다.

커넥터 연결된곳 검은색 플라스틱을 위로 올리면 쉽게 분리가 된다.

 

아래처럼 모두 분해를 하고  방청제(WD-40)를 뿌렸다.

원인은 홀더 스위치와 접점스위치 불량. ㅎㅎㅎ

 

디스플레이 부분은 방청제가 들어가지 않게 분해를 하고

마이크 부분도  방청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손으로 붙잡고 듬뿍 뿌려 해결했다.

 

고장 부위 원인은 스위치 접촉 불량과 쇼트였다.

간단한 고장 이라 다이소에서 천원에 3개 주는 드라이버 한개와 방청제로 수리를 했다니.ㅋㅋㅋ

 

수리 완료하고 나꼼수24회까지 넣어 드렸더니 너무 재미있어 하신다.ㅋㅋㅋ

 

회사에서 잠깐 시간내어 수리해 드렸는데 고맙다고 비싼 커피를 사오셨다.

별것도 아닌데 괞시리 ~~~운이 참 좋은것 같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