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보여주기

마그네트론 내부 (LG전자렌지 마그네트론)

한곡조 2011. 3. 6. 21:12

전자렌지 핵심 부품인 마그네트론 내부가 궁금하여 

공구로 절단하여 분해해 보았습니다.

 

좌측이 삼성 마그네트론

우측이 LG 마그네트론 입니다.

삼성것은 집에서사용하는 것이고 우측것을 분해해 보았습니다.

 

뒷면 커버를 열면 코일이 감겨 있습니다.

두선을 저항 측정해 보니 저항 값이 적게 나옵니다.

 

옆모습 입니다. 검은색두개가 자석 입니다.

가운데 6개의 구부러진것은 알루미늄 재질 입니다.

 

앞 모습입니다.

 

앞커버를 열면 금색 망이 있는데 무슨 용도 인지는 모릅니다. 실제 금이면 꽤 비쌀텐데 ㅎㅎㅎ

철수세미 같기도 하고 ㅎㅎ

 

금색 둥근 망을 걷어 내고 앞커버를 열었더니 한개의 캡이 더있습니다.

 

대략 이렇게 분해 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 판을 분해 했습니다.

 

 

이 부품을 가지고 절단기로 잘라 봤습니다.

 

LG전자렌지 뒷면에 붙어 있던 회로도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절단기로 네번 잘랐습니다.

요거 자르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가운데 부분입니다.

 

램프 방전관 처럼 생겼습니다.

 

가운데는 구리재질인거 같은데 반짝 이쁘게 빛납니다.

 

좌측에서 세번째 부품 가운데 철사가 첫번째 부품 가운데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맨 우측에 있는 부품 자르기전 저항값이 낮게 나왔는데 자르고 다시 측정하니 저항치가 무한데가 나옵니다.

 

가운데 부분만 찍어 봤습니다

재질은 구리 같은데..반짝 반짝 무지개 처럼 빛나는 것이 이쁩니다.

LG것은 이렇게 생겼는데 삼성것은 어떻게 생겼는지

집에있는 전자렌지 고장나면 분해해 봐야겠습니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