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보여주기

후방카메라 ccd 분해

한곡조 2010. 10. 30. 12:19

 후방카메라를 분해해 보았다.

와이프가 운전한다고 하길래 직접 설치 할려고 구매 했는데

설치 완료하고 화면이 안나와 분해를 했다.

 

내부는 간단하다 카메라와 연결선이 전부다

 

렌즈 부분을 돌려서 열었다 어짜피 화면 안나오는거 촛점 맞추는 걱정은 나중에..... 

 

 내부 CCD는 이렇게 생겼다. 투명 유리안에 칩이 있다.

 

아래 사진은 CCD를 확대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다. 오른쪽 상단부 금색 선 끊어 진게 보인다.

저 고장은 버릴 수 밖에...... 이런 25,000원 날렸다.

 

원인을 찾아 보기로 마음먹고 찾아 보니 전선 배선중에 레귤레이터가 있었다.

설명서에는 12V용 카메라 이라고 써있는데 전선 중간부 전선 갈라지는 부분에

5V로 다운시켜주는 레귤레이터가 있었다.

 

설명서에 전선 자르지 말라는 문구를 5V로 다운시켜주는 레큘레이터가 있다는 설명만 돼있어도

고장 안냈을텐데

아니면 5V용 카메라라고 써있었다면 고장 안났을텐데. 아~~안타깝다.

나처럼 전기 조금 안다고 다른 전선쓰다 고장낸 사람 좀 있는거 같다.ㅋㅋㅋ.

 

전화해 문의 하니 레귤레이터가 뭐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냥 판매만하나 보다. 

구매한 곳에서 같은 제품 구매하고 설치 했다. 오기가 생겨서 같은거 구매 했다.ㅎㅎㅎ

 

되긴하는데 사용 안한다.

네비게이션 켜고 하는거 귀찮고

운전실력이 늘어서 요즘은 사용 아예 안한다.

 

내가 무슨 짓거리를 한것인지.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