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의 즐거움

주파수카운터를 VC4100AL 카메라에 넣기

한곡조 2010. 7. 23. 11:56

 2009년도에 주파수카운터 두개를 만들고

한개는 형광등안정기케이스에 넣고 하나는 CCTV카메라 케이스에 넣었다. 

형광등안정기케이스에 넣은것은 카페홈페이지에 올렸는데

카메라에 넣은것은 올리지 못해 다시 정리해 보았다.

 

카메라 뒷면의 RCA잭을 쓸수 있을거 같아. 이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었다.

 

내부는 조밀하게 부품이 많다 교류24V를 사용하는 것이라서 안에 전압 조정용 트랜스도 있다.

트랜스와 7805로 전압을 다운시켜 동작시키는것 처럼 보인다.

아래의 형광등안정기 안에 들어있는 것은 현재 딥메타에 넣었고 껍데기는 버렸다.

 

만들어 우선 측정을 해 보았다.

 

내부에 전건지를 넣었는데 배터리가 빨리 달아서 현재는 배터리 없앴고

12V아답터를 사용하게 만들었다.

 

PIC 회로 꾸며놓은 4MHz 진동자 측정해 보았다.  

 

오실로 스코프로 다시 측정해보니 정확하게 맞는거 같다.

뒷자리 조정하면 되는거 같은데 왠지 사용할일이 많지

않을거 같아. 모셔뒀다.